[리얼타임코리아=김범기기자]성암초등학교(교장 김장미)에서 지난 25일 오전 8시부터 1시간동안 학교 정문 좌우의 사거리 횡단보도에서 학생들의 등굣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 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경산교육지원청을 비롯해 경산시,경산녹색어머니연합회 임원,모범운전자회,전교학생자치회 임원,교직원 등 50여명이 참여 하였다.등굣길 순회캠페인을 주관한 조현주 경산녹색어머니연합회장은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서 항상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기를 바라며, 녹색어머니회에서는 등굣길 교통안전지도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김장미 성암초등학교장은 “오늘 캠페인으로 학생들과 학부모, 지역 주민들이 교통안전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었으며 학생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교통안전 문제를 지속적으로 강조하여 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지속적인 교통안전 교육을 강화해 나갈 것을 약속하겠다.“ 고 전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과거 오랜기간 경북도의회 교육위원장으로서 누구보다 우리 아이들의 질높은 교육환경을 위해 오랜기간 노력하였고 경산전역 학교인근의 교통안전에 관련하여 조금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