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타임코리아=김범기기자]대구도시개발공사는 지난 23일 대구대공원 동물원 조성공사 현장에서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고용노동부 대구지방고용노동청(청장 황종철), 안전보건공단 대구광역본부(본부장 안원환), ㈜동아오츠카와 함께 추진하는 민·관 협력 캠페인으로, 여름철 온열질환 발생 등 건설현장 근로자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현장 근로자 약 90여 명이 참여해 체온 측정, 온열질환 취약도 평가를 실시하고, 충분한 물 섭취, 휴식 등 폭염 대응 기본수칙을 집중 안내했다. 또한,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온열질환 예방 및 대응요령 교육을 진행해 현장의 자율적인 안전보건관리 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캠페인이 무더위 속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힘을 모아 근로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현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종편집: 2026-06-27 21:50:47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리얼타임코리아주소 : 경북 경산시 백자로61,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북 아00711 등록(발행)일자 : 2023년 3월 3일
발행인 : 김범기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복희 청탁방지담당관 : 전복희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전복희
Tel : 053-818-8080 팩스 : 053-818-8080 e-mail : realtime-korea@naver.com
Copyright 리얼타임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어제 방문자 수 : 8,999
오늘 방문자 수 : 5,697
총 방문자 수 : 7,512,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