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타임코리아=김범기기자] 의성군 상하수도사업소는 본격적인 우수기가 시작되기 전 침수피해 예방과 악취제거, 배수흐름 원활 등을 위해 지난 22일부터 준설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준설사업은 하수도(우수, 오수) 내에 퇴적물들이 배수로를 막거나 좁게 만들어 우·오수관의 배수 기능을 저하하여 우수기 시 하수도 역류 및 도로침수의 원임이 됨에 따라 이를 해소하기 위해 우수기 전 준설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 의성군은 금성, 봉양, 안계, 다인면 등 8개소 1.5km 구간에 대해 상습적으로 침수가 발생하는 지역, 저지대, 악취발생 지역 등을 중심으로 7월 초까지 준설장비 3대를 동원해 준설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우·오수관로 내 퇴적물은 우수기마다 침수의 주된 원인이 되는 만큼 이번 준설사업을 통해 배수를 원활히 하여 침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종편집: 2026-06-27 21:55:59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리얼타임코리아주소 : 경북 경산시 백자로61,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북 아00711 등록(발행)일자 : 2023년 3월 3일
발행인 : 김범기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복희 청탁방지담당관 : 전복희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전복희
Tel : 053-818-8080 팩스 : 053-818-8080 e-mail : realtime-korea@naver.com
Copyright 리얼타임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어제 방문자 수 : 8,999
오늘 방문자 수 : 5,928
총 방문자 수 : 7,513,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