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타임코리아=김범기기자]대구 북구보건소가 2026년 대구광역시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구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북구보건소는 해당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평가는 대구시 9개 구·군을 대상으로 주민 건강생활 실천 기반 조성, 지역자원 연계, 대상자 맞춤형 건강관리 등 정량평가 9개 항목과 정성평가를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특히 북구보건소는 걷기 교육, 홍보, 비대면 걷기 챌린지와 주민참여형 걷기동아리 74팀 운영을 통해 생활 속 걷기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 생활권 중심의 걷기 친화적 환경을 조성해 주민 접근성 제고와 지역 간 건강 불균형 해소에 기여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현장에서 함께 노력한 주민과 관계기관, 보건소 직원들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증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모두가 건강한 북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종편집: 2026-06-27 21:52:06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리얼타임코리아주소 : 경북 경산시 백자로61,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북 아00711 등록(발행)일자 : 2023년 3월 3일
발행인 : 김범기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복희 청탁방지담당관 : 전복희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전복희
Tel : 053-818-8080 팩스 : 053-818-8080 e-mail : realtime-korea@naver.com
Copyright 리얼타임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어제 방문자 수 : 8,999
오늘 방문자 수 : 5,744
총 방문자 수 : 7,512,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