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타임코리아=김범기기자]고령군은 6월 23일 오전 11시, 보건소 3층 중회의실에서 새마을회 회장단 및 관계자와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살 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새마을회와 정신건강복지센터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기반의 촘촘한 안전망 구축을 위해 새마을회의 조직력과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자살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자살예방을 위해 역할을 분담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새마을회는 생명지킴이 활동을 통해 고위험군을 발굴·모니터링하고 지역행사와 연계한 홍보를 추진하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교육·홍보 지원과 안심마을 운영, 관련 정보 제공을 통해 대응 역량을 강화한다. 고령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 주민과 가장 가까운 조직인 새마을회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촘촘한 자살예방 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중심의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정신건강 안전망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종편집: 2026-06-28 01:28:46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리얼타임코리아주소 : 경북 경산시 백자로61,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북 아00711 등록(발행)일자 : 2023년 3월 3일
발행인 : 김범기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복희 청탁방지담당관 : 전복희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전복희
Tel : 053-818-8080 팩스 : 053-818-8080 e-mail : realtime-korea@naver.com
Copyright 리얼타임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어제 방문자 수 : 6,839
오늘 방문자 수 : 1,089
총 방문자 수 : 7,515,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