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타임코리아=김범기기자]영천시 4-H연합회는 지난 19일 공동 과제포(공동 농장)에서 감자 수확 작업을 실시하고, 수확한 감자 총 300kg(10kg, 30박스)을 관내 복지기관에 기탁한다고 밝혔다.이번 영농 과제활동은 현장에서 재배 기술을 익히고 영농 기술을 교류하며 상호 유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수확된 감자는 관내 복지시설에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회원들은 지난 봄부터 300평 규모의 공동 과제포에 감자를 파종하고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해왔다. 단계별 생육 관리부터 방제, 최종 수확 및 마무리 작업까지 회원들의 꾸준한 노력으로 결실을 맺은 이번 수확은 청년농업인들의 성공적인 영농 정착을 향한 땀방울이 만들어낸 의미 있는 결과물이다.이상훈 4-H연합회장은 “이번 과제활동은 청년농업인들이 영농 현장에서의 실무 역량을 키우고 자립심을 다지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며, “정성껏 키운 감자가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청년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하고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혁신적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성장 기반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한편, 만 19~39세 청년 농업인으로 구성된 영천시 4-H연합회는 지·덕·노·체의 이념을 실천하며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가고 있다.
최종편집: 2026-06-28 02:58:34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리얼타임코리아주소 : 경북 경산시 백자로61,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북 아00711 등록(발행)일자 : 2023년 3월 3일
발행인 : 김범기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복희 청탁방지담당관 : 전복희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전복희
Tel : 053-818-8080 팩스 : 053-818-8080 e-mail : realtime-korea@naver.com
Copyright 리얼타임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어제 방문자 수 : 6,839
오늘 방문자 수 : 2,073
총 방문자 수 : 7,515,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