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타임코리아=김범기기자]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6월 22일부터 7월 19일까지 약 1개월간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야간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주요 간선도로(고모로 등 5개소) 조도개선공사를 실시한다.공단은 노후화된 가로등 기구를 고효율 LED 조명으로 교체하여 조도를 개선하고, 보다 밝고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야간 시야 확보 능력을 높이고 교통안전 향상은 물론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안전한 작업을 위해 도로 일부가 통제되는 이번 공사는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차량정체가 많이 발생하는 주간 시간대를 피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탄력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시민의 안전은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라며 “앞으로도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야간 통행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종편집: 2026-06-28 02:57:48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리얼타임코리아주소 : 경북 경산시 백자로61,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북 아00711 등록(발행)일자 : 2023년 3월 3일
발행인 : 김범기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복희 청탁방지담당관 : 전복희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전복희
Tel : 053-818-8080 팩스 : 053-818-8080 e-mail : realtime-korea@naver.com
Copyright 리얼타임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어제 방문자 수 : 6,839
오늘 방문자 수 : 2,023
총 방문자 수 : 7,515,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