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타임코리아=김범기기자]상주시 건설과는 6월 18일, 도심지를 관통하는 지방하천인 북천 일대에서 하천 정화활동과 함께‘깨끗하고 살기 좋은 상주시 만들기’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건설과 직원 공무원 17명이 참여하여 하천변에 방치된 쓰레기 수거와 오염물 제거 등 정화 작업을 실시했으며, 캠페인을 통해 기후위기 시대 하천 환경 보전의 중요성과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의 필요성을 적극 홍보했다.앞으로도 건설과는 시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친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하천 정비 및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도로·인도 등 각종 공공시설물 정비를 병행하여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지원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방침이다.김영국 건설과장은 “도심 하천인 북천은 시민들의 일상 속 쉼터이자 생태계의 중요한 공간”이라며 “지속적인 정화활동과 캠페인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환경보호에 대한 공감대를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최종편집: 2026-06-28 06:25:06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리얼타임코리아주소 : 경북 경산시 백자로61,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북 아00711 등록(발행)일자 : 2023년 3월 3일
발행인 : 김범기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복희 청탁방지담당관 : 전복희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전복희
Tel : 053-818-8080 팩스 : 053-818-8080 e-mail : realtime-korea@naver.com
Copyright 리얼타임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어제 방문자 수 : 6,839
오늘 방문자 수 : 4,807
총 방문자 수 : 7,518,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