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타임코리아=김범기기자] 영덕군은 격무로 지친 민원담당 공무원의 스트레스 해소 및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본청과 읍면, 보건, 사회복지 분야 민원담당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관내 인문힐링센터 ‘여명’에서 힐링워크숍을 1일간 진행했다. 이번 힐링프로그램은 다양한 민원응대 과정에서 정서적, 감정적 소모가 많은 민원업무 담당자들의 직무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으로부터 정신적 고통을 겪는 직원들의 심신 안정과 휴식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힐링프로그램은 체험활동 및 기공체조, 싱잉볼 명상, 아로마테라피, 건강음식 제공 등 쉼과 여유를 통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중점을 두었다. 엄재희 종합민원처리과장은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민원업무 담당자들이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민원담당 공무원의 건강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종편집: 2026-06-28 06:27:44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리얼타임코리아주소 : 경북 경산시 백자로61,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북 아00711 등록(발행)일자 : 2023년 3월 3일
발행인 : 김범기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복희 청탁방지담당관 : 전복희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전복희
Tel : 053-818-8080 팩스 : 053-818-8080 e-mail : realtime-korea@naver.com
Copyright 리얼타임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어제 방문자 수 : 6,839
오늘 방문자 수 : 4,978
총 방문자 수 : 7,518,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