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타임코리아=김범기기자]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6월 17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농업인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농기계임대사업 활성화 2회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농기계임대사업의 효율적인 운영과 농업인의 안전한 농기계 사용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임대사업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 안내, 농기계 임대방법 및 임대농기계 이용규칙, 농기계 안전사용 요령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특히 최근 농촌 인력 부족과 농작업 기계화 수요 증가에 따라 농기계임대사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임대농기계 사용 빈도는 해마다 증가하는 상황이다. 농업기계 임대활성화 교육은 임대농기계를 필요로 하는 농민은 필수적으로 이수하여야 한다.김정수 소장은 “농기계임대사업은 농가 경영비 절감과 작업 효율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농기계를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종편집: 2026-06-28 08:29:54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제호 : 리얼타임코리아주소 : 경북 경산시 백자로61, 3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북 아00711 등록(발행)일자 : 2023년 3월 3일
발행인 : 김범기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복희 청탁방지담당관 : 전복희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전복희
Tel : 053-818-8080 팩스 : 053-818-8080 e-mail : realtime-korea@naver.com
Copyright 리얼타임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어제 방문자 수 : 6,839
오늘 방문자 수 : 6,690
총 방문자 수 : 7,52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