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타임코리아=김범기기자]경북도서관은 21일 경북도서관 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직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이용자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도서관 직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날 교육은 외부 전문 강사(김춘애, 한국서비스교육원장)를 초빙해 ‘행복한 민원 응대와 전화 소통’을 주제로 교육 내용은 민원인 응대를 위한 ▲기본적인 서비스 매너 점검 ▲민원인의 관점에서 접근하는 공감 서비스 정신 이해 ▲다양한 상황별 민원 응대 방법 및 전화 소통 요령 등 실효성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박세진 경북도서관장은 교육 시작에 앞서 직원들과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고, “경북도서관 이용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출발점은 직원들의 친절함과 공감 능력”이라며, “앞으로 신뢰받는 도서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민원 응대에 다소 어려움을 느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인 관점에서 경청하고 공감하는 태도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이용자 한 분 한 분을 내 가족처럼 친절하게 대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경북도서관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직무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도민에게 더욱 친절하고 만족스러운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최종편집: 2025-07-23 02:1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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